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통합커뮤니케이션 UC Solution 통합커뮤니케이션 UC(Unified Communications)는 각각 분리된 커뮤니케이션 모드를 이용자 중심으로
단일 시스템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통합한 솔루션입니다.

지금 바로 커뮤니케이션에 참석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“프리젠스(Presence)” 알림정보를 기반으로 단일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실시간 음성, 오디오, 비디오 컨퍼런싱과 웹 협업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이메일, IM(Instant Messaging),음성 메시지 업무를 완벽하게 통합합니다.

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이용하여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디바이스 즉 태블릿, 스마트폰, 업무용 유선전화기 등을 단일 전화번호로 묶어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 사무실, 재택, 출장 중이거나 이동 중에도 동일한 방식으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.

텍스트 기반 메신저 (Instant Messenger)에 상태정보(Presence)를 결합한 형태로부터 컨퍼런싱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한 형태까지 고객사의 커뮤니케이션 환경과 비즈니스 필요에 따라 솔루션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.

  • Unified

    분산된 Presence 통합제공
  • 메시징 Presence 통합

    - 온라인/오프라인
    - 자리비움 (회의/외출/출장)

  • 통화 Presence 통합

    - 통화대기
    - 통화불가 (통화중/이석중)

  • Communication

    최적의 의사소통수단 제시
  • 실시간 메시징

    - 대화 (일반/화상&음성)
    - 파일/폴더송수신, 전화

  • 통화 Presence 통합

    - 쪽지, 화이트보드, 문서공유
    - 통화 메모 (회신, 전달, 참조)

  • Works

    커뮤니케이션 지체요인 제거
  • Time-Line형 History

    - 모든 데이터 통합 검색
    - 다양한 조건의 실시간 검색

  • 통화 특화/편의

    - 원 클릭 (엑셀/웹), 통화메모
    - 통화 가능시 알림, 예약통화

구축사례 국민건강보험공단 UC

국민건강보험공단은 공단 본부, 6개 지역본부, 250여 지사가 지역적으로 분산되어 14,000여명의 직원들이 근무하는 대규모 공공기관으로서, 고객 민원서비스 및 업무 효율 개선을 위하여 텔레포니 인프라를 IP 기반으로 변경하고, UC시스템을 도입하였습니다.

시스템 도입 결과 텔레포니 서비스에 데이터 서비스를 결합하고 텔레포니 시스템의 통합관리 및 호추적 기능 등을 통하여 고객 민원 전화서비스가 더욱 향상되었습니다. 아래와 같은 기능들이 구현되었습니다.

  • 개        요 - UCSTA/U Chat Phone 탑재
    - User 라이선스
  • 주요 기능 - 직원 전화 Presence
    - 콜센터와 본/지사 간 호 연동
    - 고객정보 Pop-Up
    - History 기반 Call Log
    - 다양한 Call Function, 통화 메모
    - One-Click 전화걸기 등
  • 적용 효과 - 고객과 직원간 통화연결시간 단축
    - 통화연결 민원 및 고객불만 감소
    - 업무효율 및 생산성 향상 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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